피부 타입별로 맞춤형 레이저 시술
  • 인쇄
  • |
  • 목록
  • |
  • 복사하기
  • 페이스북
  • 트위터
  • 밴드

뷰티스피부과 / 여드름&흉터 제거

스무스빔·프락셀·뉴아이투피엘 등으로 여드름 깊은 흉터와 흔적 말끔히 치료

이주봉 원장(왼쪽)이 여드름 흋터가 심한 환자에게 프락셀레이저 시술을 하고 있다.

이주봉 원장(왼쪽)이 여드름 흋터가 심한 환자에게 프락셀레이저 시술을 하고 있다.

올해 대학에 입학하는 성연우씨(20)는 입학식이 있기 전에 꼭 해결하고 싶은 게 있었다. 여드름과 여드름으로 인한 흉터를 없애는 것이다. 고등학교 2학년 때부터 얼굴에 하나둘 나기 시작한 여드름은 3학년이 되면서 뒷목과 등까지 번지기 시작했다. 수능이 가까워질 무렵 성씨의 얼굴은 남 앞에 나서기 흉할 정도로 울긋불긋, 울퉁불퉁 변해 대인기피증까지 생길 정도였다. 뒷목과 등 역시 흉터가 남아 마치 몹쓸 피부병에 걸린 듯 보였다.

수능이 끝나고 성씨가 찾아간 곳은 뷰티스피부과 수원점(031-251-3350/ www. beautis.co.kr). 이곳 이주봉 원장은 성씨에게 여드름의 직접적 원인인 진피층 피지샘을 파괴하고 여드름은 물론 여드름 흉터까지 동시에 치료되는 스무스빔레이저 치료를 권했다. 치료 한 달여가 지난 지금 성씨의 얼굴은 몰라보게 좋아졌다. 성씨는 “덕분에 대학 입학식에는 밝은 얼굴로 사진을 찍을 수 있게 됐다”며 함박웃음을 지었다.

전국에 6개 지점 네트워크 병원

뷰티스피부과는 네트워크 병원. 이주봉 원장과 이재영 부원장이 운영하는 수원점 외에도 과천점, 구미점, 진주점 그리고 부산 서면점과 태화점이 있다. 서울점도 오픈을 앞둔 상태다.

겨울철은 피부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계절. 겨울철 눈에 반사된 자외선은 여름 해변 자외선의 4배에 달하고, 건조한 날씨와 심한 일교차는 피부에 잡티나 잔주름을 만들고 탄력도 앗아가기 때문이다.

여드름 치료도 요즘이 적기다. 이 원장에 따르면 기온이 올라가는 봄이 오기 전인 겨울철에 여드름과 여드름 흉터, 그리고 피지선 치료를 하여 재발을 막으면 깨끗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여드름은 피지가 왕성히 분비되어 생겨난다. 이처럼 피지 분비가 많으면 모공 아래에 각질이 쌓여 피지가 잘 빠져나가지 못한다. 그뿐 아니라 빠져나가지 못한 피지는 세균을 증식시켜 여드름을 악화시킨다.

여드름으로 인한 자국은 6개월 정도가 지나면 나아지지만, 여드름이 심해 피부 깊숙이 파인 흉터는 없애기 어렵다. 이와 같이 여드름이 심해 넓고 깊게 분포된 흉터를 없애는 방법은 고주파와 적외선파장의 레이저를 이용하는 ‘스무스빔레이저’가 효과적이다. 여드름 흉터 부위에 스무스빔레이저를 쏘면 피부 탄력섬유인 콜라겐의 합성을 증진시켜 상처 부위에 새 살이 차오르게 해 치료가 된다. 또 함몰된 흉터 치료 외에도 피지선을 파괴해주기 때문에 여드름 발생을 예방하는 장점이 있다. 이 원장은 “스무스빔레이저는 적외선 파장으로 기존 레이저보다 더 깊숙이 피부 속을 파고들어 여드름의 직접적 원인인 진피층 피지샘을 파괴한다”고 설명했다.

넓어진 모공 회복엔 ‘젠틀리프트’

시술 시간은 얼굴 전체를 시술할 경우 30분가량 걸리며 보통 4~6주 간격으로 3회 정도 시술한다. 시술 당일에 세안이나 화장이 가능하다. 여드름 증상이 가벼운 경우에는 단 1회만 받아도 효과를 볼 수 있지만 횟수가 늘어날수록 치료 만족도가 높다. 시술 후 얼굴이 약간 붉어지는 현상도 1~2일 후에 없어지므로 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다.

만일 여드름 흉터들이 깊고 얕게 복합적으로 있는 상태라면 ‘프락셀레이저’가 효과적이다. 이 원장은 “프락셀레이저는 여드름 흉터 부위에 보이지 않을 정도의 미세한 구멍을 뚫어 피부 재생이 쉬운 환경을 만들어주는 방법”이라며 “박피수술의 긴 치료기간과 부작용 등의 단점을 보완한 치료법인데, 그 효과가 입증돼 최근에는 이 시술을 원하는 환자가 많다”고 말했다.

프락셀레이저는 시술 후 바로 화장이나 면도가 가능하다. 시술시간은 30분 내외. 시술 후 피부가 붉어지고 약간의 부기가 남을 수 있지만 이틀 정도 지나면 자연히 사라진다. 보통 2~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시술한다. 치료 후 24시간 내에 새로운 표피가 생성되기 시작해 2~3개월 후에는 대부분의 흉터가 제거된다.

안면홍조에 탁월한 치료효과를 보이며 동양인의 피부에 최적화되도록 설계된 ‘뉴아이투피엘(New I²PL)’은 붉게 남은 여드름 흔적에 효과가 뛰어나다. 이 원장에 따르면 기미, 주근깨, 과도한 피지, 거기에 제모의 효과까지 주는 뉴I²PL은 넓은 파장대의 빛을 강한 진동형태로 방출시켜 과도한 피지선을 줄여줄 뿐 아니라 전반적인 피부미용 효과를 거둘 수 있다. 3주 간격으로 3~5회 정도 반복 시술하면 잔주름이나 주근깨, 기미, 넓은 모공까지 동시에 치료할 수 있다.

여드름 환자의 또 다른 고민은 과도한 피지분비로 인해 넓어진 모공. 모공이 넓으면 나이 들어 보이고 거칠어 보인다. 이러한 모공 치료에는 피부의 진피층에 에너지를 가하여 피부의 탄력을 회복시키고 피부를 타이트하게 만들어주는 ‘젠틀야그레이저’를 이용한 젠틀리프트를 시행한다.

레이저를 이용한 시술은 반드시 전문의를 통해 받는다. 이 원장은 “여드름만 해도 환자마다 그 피부타입이 다르고 치료법 역시 한결같을 수는 없으므로 환자에게 가장 적절한 치료법을 찾기 위해서는 전문의에게 진료받는 것이 치료를 완전하게 하고 부작용도 줄이는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여드름 예방법

[전문병원탐방]피부 타입별로 맞춤형 레이저 시술

① 여드름은 대부분 피지가 많은 지성피부에 많다. 따라서 피지가 모공에 쌓이지 않도록 아침 저녁으로 꼼꼼히 세안을 하여 항상 청결을 유지한다.
② 목욕용 때수건 같은 것으로 얼굴을 심하게 문지르지 말고 손으로 부드럽게 씻는다.
③ 덥고 습한 환경이나 강한 자외선을 피한다. 자외선 차단제를 매일 충분한 양을 발라주는 것이 중요하다.
④ 유분이 많은 화장품을 쓰지 않는다. 유분이 많은 화장품은 피지 분비가 많아 모공이 막히기 쉬운 피부에 치명적이다.
⑤ 정신적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육체적으로 피로하면 몸안에 부신피질 호르몬의 분비가 증가하고 이 호르몬이 피지선을 자극함으로써 피지분비가 많아져 여드름이 심해진다. 따라서 잠을 충분히 자고 과로를 피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⑥ 여드름을 집에서 짜게 되면 압력에 의해 피부가 찢어지면서 내용물이 나오거나 혹은 세균에 감염되어 염증이 더 심해지거나 흉터가 생기므로 손대지 않는 것이 좋다.
⑦ 운동을 해서 땀을 많이 흘린 다음에도 깨끗이 씻어낸다.
⑧ 머리는 자주 감고, 린스나 트리트먼트류를 사용할 경우엔 깨끗이 헹구어낸다. 스프레이, 젤 등 헤어제품의 지나친 사용은 피한다.
⑨ 가슴이나 등에 여드름이 있는 경우 합성섬유나 나일론 등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재질의 옷은 피하고 면 소재를 입는다.
⑩ 유분이 많은 화장품으로 피부 마사지를 하지 않는다. 유분이 모공을 막아 여드름이 유발되거나 더 심해질 수 있다.
⑪ 규칙적이고 균형잡힌 식생활을 하며, 음주는 여드름을 악화시키므로 자제한다.
⑫ 세안을 너무 자주 하면 여드름이 악화되어 좋지 않다.


이주봉 원장
에스테메드 대표이사
뷰티스 이주봉피부과 원장
대한피부과협회 회장 역임
대한피부미용외과 회장 역임
대한피부레이저학회 회장
미국피부과학회 정회원
가톨릭 의대 외래교수

<글/박주연 기자 jypark@kyunghyang.com>
<사진/김세구 기자 k39@kyunghyang.com>

전문병원탐방바로가기

주간경향 댓글 정책에 따라
이 기사에서는 댓글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