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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결혼·출산 인생의 전환점…캐릭터 이해하는 힘 얻었죠”
10년 만에 뮤지컬 <드라큘라> ‘미나’로 돌아온 정선아
뮤지컬 <드라큘라>에서 미나 역을 맡은 정선아 배우 / 오디컴퍼니㈜ 제공 20년차 뮤지컬 배우 정선아는 국면 전환을 통해 새로운 목소리를 드러낸 좋은 본보기다. 고교 시절 뮤지컬 <렌트>로 데뷔해 <아이다>의 암네리스, <위키드>의 글린다 등 화려한 이미지의 캐릭터를 전담했···
[ 1565호
ㅣ
2024.02.18 ]
(3)“분노만 부추기는 정치인 막말, 우려스럽다”
강상구 노회찬정치학교 교장
강상구 노회찬정치학교 교장/강상구 제공 총선을 앞두고 정치인들의 말이 쏟아지지만, 상대를 향한 ‘분노의 막말’과 실체 없이 텅 빈 ‘좋은 말’들은 유권자들의 귀에 가 닿지 못한다. 강상구 노회찬정치학교 교장은 “(막말은) 일종의 ‘매운맛’ 중독이다. 그런 말들이 쌓이고 쌓여···
[ 1561호
ㅣ
2024.01.15 ]
(2)“문화예술만큼은 정치 입김 최소화해야”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
지난해 12월 21일 정병국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위원장이 서울 종로구 예술가의집에서 주간경향과 인터뷰하고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제공 한국문화예술위원회(예술위)는 문화예술인들로 구성된 위원들이 중심이 되는 합의제 의사결정기구로 미술, 공연, 문학 등 기초예술 분야를 지원한다···
[ 1560호
ㅣ
2024.01.08 ]
(1)“지역정당 합법화로 양당구도 균열내야”
윤현식 노동·정치·사람 정책위원장 인터뷰
윤현식 노동·정치·사람 정책위원장이 12월 20일 서울 정동 경향신문사에서 인터뷰를 하고 있다/ 서성일 선임기자 지역소멸, 저출생, 돌봄, 노동 등 유권자의 삶과 직결된 시급한 문제에 대해 지금의 양당체제는 뾰족한 해결책을 내놓지 못하고 있다. 표의 비례성을 강화하고 다양한···
[ 1559호
ㅣ
2024.01.0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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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 2판4판
‘러브버그’…
주간 舌전
“우리는 돼지당 국가에 살고 있다”
오늘을 생각한다
‘이대남’ 난감
지난 대선 이후 20대 남성들이 사회적 규명 대상으로 지목됐다. 많은 매체와 연구자가 경쟁적으로 ‘이대남’ 해석에 뛰어들었는데 저마다 강조점이 다르다. 어떤 사람들은 그 세대 남성에게 발견되는 돌출된 특징(극우적 경향)에 주목하고, 어떤 사람들은 그들에게 나타나는 복잡성에 주목한다. 말이 무성해질수록 실체가 흐릿해진다. 쫓는 자는 많은데 잡은 자는 없다. 이렇게 된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다.